반응형

20대 대통령 선거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대통령 선거는 진짜 중요한 선거다

특정 후보를 비방하거나
특정 후보를 뽑자고 주장하려는 목적이 아니라
그냥 대통령 후보별 지지자의 차이가 있었고
그걸 재밌게 만들어보려고 한 것이니
편하게 봐주길 바란다


* 제 주변 친구들 기준임!!

1. 지지자는 후보자와 닮았다

대통령 누가 될까

친구들 그리고 직장 동료들과 대통령 선거 이야기 분명히 하게 된다
누굴 뽑을지 혹은 누가 되면 좋을지 물어보면 반응은 대충 비슷하다


이재명이 돼야지

누구는 윤석열을 싫어하니 이재명이 됐으면 좋겠다고 하고
누구는 둘 다 싫고 투표 자체를 포기하기도 하고


너 이재명 닮았네

근데 이재명 지지하는 친구한테 이재명 닮았다고 하면



내가 말빨이 쎈가?

별로 기분 나빠하지 않는다
이재명 후보가 정치 능력과 행정 능력에서 인정 받아서 그런걸까?




윤석열이 돼야지

요즘 다수의 2030 mz세대들은 반페미니즘 성향 때문에
문재인을 싫어하고
여성부 폐지를 주장하는 윤석열을 지지한다

윤석열 노동 공약인
'주120시간 노동, 최저임금 폐지, 월급 150만원'
이걸 막는 것보다
반페미 운동이 더 중요한 것 같아 보인다

월급 150만원 받아도 반페미니즘?
역시 한반도에선 돈보다 이념대결이 중요?
이게 우라나라의 운명인가..

너 윤석열 닮았네

그런 애들한테 윤석열 닮았다고 하면?

도리도리

도리도리를 시작한다


내가 무식해 보이냐잉

재밌는 점은 윤석열이 무식하고 깡패 같은 검찰 느낌은 충분히 알지만
어쩔 수 없이 뽑는 거라고 한다
문재인을 막기 위해서 ㅎㅎ

뭐 그들의 선택이니 존중한다 강요할 순 없으니
하지만 윤석열 닮았다고 하면 반응은 확실히 사진 속 치와와 같이 반응한다 ㅋㅋ

빵터진 ㅋㅋ

ㅋㅋㅋㅋㅋ 이런 반응이 재밌는 데 뭐? 어쩔티비?ㅋㅋ





2. 기차 좌석에 구둣발 올리면 뭐가 문제?

윤석열 기차에 구두발

한 때 난리가 났었던 윤석열 후보가 기차 좌석에 구두를 신고 발을 올린 사진


정치성향을 떠나 이건 잘못이 아닌 가 싶지만
윤석열을 지지하면 뭐든 예뻐 보이고 잘한다 싶나 보다


발 좀 올릴 수 있지 안 그래??

윤석열 후보 지지자 친구랑 얘기해보면
당연히 뭐가 문제냐는 반응이다

그치 발 좀 올리는 게 뭐가 문제야

그러면서 친구놈 차 대쉬보드에 신발 신고 발을 올려보자

 

반응형

 

신발 신고 발 올리는 게 정상인이냐?? 으르렁

운전하는 친구 녀석 반응은 당연히 으르렁으르렁 ㅋㅋ
정치인 지지하는 것도
눈에 콩깍지가 씌이면 다들 이러나 봅니다 ㅎㅎ


하하하하하하하

하하하하





3. 대통령 선거 사전 선거일


3월 9일은 20대 대통령 선거일이다
누굴 뽑든 중요하지 않고
투표는 기본 권리니
투표는 꼭 해줬으면 좋겠다

이번 선거는 정말 중요한 선거다

직장인 입장에서 국민 복지 향상을 주장하는 후보와
주4일을 주장하는 후보
그리고 주120시간 노동, 쉬운 해고, 최저임금 폐지를 주장하는 후보
등등 직장생활과 직접적으로 크게 관련되는 공약이 많기 때문에 ㅎㅎ


사전 선거일은 3월4일 금요일과 3월5일 토요일
2일 동안이고
오전6시부터 오후6시까지다

주6일 근무하는 직장인 친구들은 사전 선거가 불가능하다
투표시간 오후 9시까지 늦춰주면 어디 덧나나??
이게 좀 문제라고 본다

영세업체에서 일하는 애들은
심지어 대통령 선거일에도 출근하는 실정이다

싸우지 말고 투표하자 ㅎㅎ



4. 투표인증샷 등 주의점

1. 어떤 경우에도 투표용지를 찍는 건 불법이다
본인이 기표한 것은 물론 기표하지 않은 빈 용지 촬영도 불법
2. '엄지 척' 표시 19대 대선때부터 손가락을 사용한 인증샷도 허용
물론 기표소 안에서 인증샷을 찍는 금지, 투표소 밖에서 촬영
3. 만약 이러한 주의사항을 어길 경우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400만원 이하의 벌금형
4. 투표소에서 지역구 후보자를 만나거나 특정 정당을 떠올릴 수 있는 정치인을 만나 함께 인증샷을 찍어 올리는 건 가능
5. 투표일 당일에 지인들에게 누구를 뽑아달라는 문자나 SNS 발송은 합법

 

결론
윤석열 지지자에게 윤석열 닮았다고 하면 짜증냄
(부족하고 아쉬운 거 알아도 민주당 싫어서 뽑는다고 함)
이재명 지지자에게 이재명 닮았다고 하면 뭐 없음
(검증된 행정 전문가에 경제 생각해서 뽑는다고 함)

(모든 면에서 윤석열보다 낫다고 생각함)

반응형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