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도 노총각의 베트남 여자와 데이트 6
"낮부터 만나서 로컬시장 구경하기"

 

 

베트남 그녀는 오늘 일찍 퇴근할 예정이다
내가 외국인이고 지리를 잘 모르는 거 상관 없이 
그냥 내가 퇴근 시간에 맞춰 집 근처로 가겠다고 했다

 

주소만 알고 그랩만 타면 이동은 매우 쉽다

돈이 든다는 게 문제일뿐

 

 

 

인도가 없다시피한 베트남 도로

이렇게 대낮부터 만난 건 처음이라
뭐할지 어디갈지가 문제였다

 

그녀는 현지인임에도
나를 진짜 남자로 생각하는 걸까?

여느 커플처럼 어디갈지 뭐할지에 대한 걸
전적으로 내게 맡기는 스타일이었다

 

뭐라도 찾아보자는 마음에 구글맵을 켜보니
운 좋게 가까운 곳에 시장이 있었다


바로 그랩 타고 도착

 

 

 

 

 

 

 

90년대 모슬포 오일장 느낌도 나고
세화 오일장 느낌도 나고 

시장구경은 어디에서든 재밌는 거 같다

 

 

 

 

 

 

베트남 호치민 로컬시장 모습

길이 좁고 복잡한 베트남 로컬시장에 오니까
여행 온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

 

근데 정작 그녀는 별 흥미가 없는 거 같다

 

 

 

 

 

 

나를 반겨주는 고양이 발견

근데 왜 이렇게 지저분하냐 ㅠㅠ

 

 

 

 

 

 

호치민 로컬시장에서 만난 대추와 단감

이게 뭐야

대추랑 단감이 베트남에도 있었구나

 

근데 길쭉한 포도는 처음보는데 완전 신기하다
포도가 아닐 수도 있을 거 같다

 

한알만 먹어보고 싶다

동네시장 구경 재밌다 재밌어

 

 

 

 

 

색이 매우 하얀 민물 생선

민물에서 잡은 생선이라 그런지 
색이 알비노처럼 매우 하얗다

신기하다

 

민물고기는 먹어본 적이 없는데

맛이 어떨까?

 

 

 

 

 

파는 닭

닭들이 작은 닭장에 갇혀있다

팔려는 닭인 거 같다

 

 

 

 

 

키우는 닭

근데 어떤 닭은 자유롭게 활보하고 있다

키우는 닭인가?

 

 

 

 

 

미꾸라지와 개구리

미꾸라지와 개구리도 팔고 있었다

개구리는 두꺼비 같이 생겼는데?

미꾸라지는 뱀 같이 생겼는데?

 

 

 

 

 

 

처음보는 신기한 과일 발견

귤 같이 생겼지만 매우 작은 이 녀석들은

아마도 깔라만시?

 

잭프루트처럼 생긴 주황색 과일은 처음보는데

맛이 어떨지 매우 궁금하다

 

 

 

 

 

 

 

이게 그 유명한 베트남 용과

과일을 좋아하니까 
주로 과일 위주로 구경하게 된다

 

이게 며칠 전 국내에서 사 먹었던 그 베트남 용과!

근데 저 위에 동그란 녹색 과일들은 뭐지?

처음본다 신기하다

 

 

 

 

 

베트남 수박은 길쭉하구나

베트남 수박은 길쭉하구나

신기하다

 

맛은 어떨까?

 

 

 

 

 

 

호치민 동네시장 과일장수

그린망고, 노란망고, 용안, 대추, 단감

그리고 처음보는 울퉁불퉁 과일

 

 

 

 

 

 

베트남에서 만난 키워 배 사과 오렌지

키위에 사과 심지어 배까지 팔고 있었다

오렌지도 있는 걸 보니 이건 다 수입산이겠지?

 

 

 

 

 

 

호치민 동네시장에서 망고 파는 할머니

망고가 먹고 싶어서 인상 좋은 할머니한테 

1개만 팔아달라고 하니까 다행히 좋다고 하신다

 

 

 

 

 

베트남 로컬시장에서 망고 사먹기

옐로우망고 1개가 무려 500그램

그린망고는 너무 시기 때문에 아무나 못 먹는다

 

 

 

 

 

베트남 전통시장에서 망고 써는 할머니

고맙게도 직접 썰어주셨다

 

베트남 그녀한테도 하나 먹으라고 했더니

안 먹겠다고 한다

 

뭐야? 평소에도 실컷 먹는다 이건가?

어쩔 수 없지 혼자 먹을 수 밖에

 

하긴 나도 육지 여자랑 
동문시장 가서 귤이나 오메기떡 먹으면
정말 재미없을 거 같다

 

 

 

 

 

 

베트남 동네 로컬시장에서 

직접 먹는 망고 맛은 진짜 최고다

 

귤 농사 대신 망고 농사하고 싶어진다

 

 

 

 

 

 

 

동네시장 옆을 흐르는 시커먼 색의 흙탕물 강

나는 여행온 거 같아서 시장 구경 되게 좋았는데

그녀는 별 재미가 없는 모양이다

 

 

나 "옷이라도 사줄까?"

그녀 "진짜?ㅎㅎㅎㅎ"

나 "가자!"

 

 

시장 다음 코스는 옷 사주러 출동

 

반응형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