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실에서는 비록 얼짱이 아닐지언정
인터넷에서는 얼짱이 될 수 있는 시대가 왔고,
가족도 몰라보는 얼짱 사진 하나 쯤은
이제 필수인 시대입니다.

그래서 포토샵으로 간단히 할 수 있는 성형코스를
하나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포토샵 초보 분들을 위한 것으로 고수 분들은 
추천을 꾸욱 눌러 주신 후 창을 끄셔도 좋습니다.

지금은 고도의 화장기술이나 의학기술 없이도 충분히 얼짱이 될 수 있는 21세기입니다.




둘 다 같은 사진임에도, 하나는 퍼온 사진이고 하나는 본인 사진이라고 하겠습니다.

먼저 C 드라이브에 고이 간직해오던 혼자 밖에 볼 수 없던 사진을 하나 불러옵니다.



가장 먼저 피부과 시술입니다. 적당히 확대해 줍니다. (보기 거북하시면 그냥 추천 한방 날려주시고 닫기 버튼을)
그리고 얼굴에 뿌려진 점들을 빼기 위해 좌측 메뉴에서 도장 메뉴를 누릅니다.




일명 복제 기능을 이용해 점을 없애보겠습니다. 먼저 브러쉬 크기는 점을 살짝 가릴 정도로 설정 후
opacity 값을 50정도로 줍니다.(사진과 점의 크기에 따라 그 이하로도 설정해 줌)




그리고는 점 바로 옆의 깨끗한 피부 위에 브러쉬를 올려 알트 키를 눌러 복사합니다.
알트 키를 누른 부분을 가져다가 점 위에 덮어 씌우는 것 입니다.
적당히 안보일 때까지 점을 2~4번 클릭해 줍니다.



눈엣가시 같던 점들이 싹 지워졌군요. 포스팅하다 말고 피부과가 갑자기 가고 싶어지는군요.

다음은 성형외과입니다. Filter 메뉴의 Liquift 를 누릅니다.





클릭하면 좌측 최상단에 있는 손가락 버튼을 누릅니다. 이 기능은 픽셀을 이동 시킵니다.
오른쪽 사이즈 메뉴에서 눈의 크기에 맞게 적당한 사이즈로 설정해 줍니다. 그리고 눈 꺼풀을 클릭하고
위로 올립니다.



눈의 형태가 흐트러지지 않게 눈 꺼풀을 올려 눈을 키워 주시고 중간에 보이는 확대 툴로 애교살이나
눈동자 등 다른 부분도 적당히 키워 줍니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조금만 이동시키며, 사진 사이즈가 클수록 자연스럽습니다.




눈을 살짝 키워줬으며 광대뼈를 깍고 애교살을 살짝 부풀렸고 눈썹과 아랫 입술을 약간 두껍게 했습니다.
완전히 대공사군요. 코도 좀 키웠는데 별 차이는 없군요.(응?! 죄송합니다..)

대공사를 마치고, 이제는 뷰티샵으로 가서 메이크업을 해보겠습니다.
좌측 메뉴에서 요술방망이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는 쉬프트 키를 눌러서 피부영역을 전체적으로 선택해 줍니다.
밝기 차이로 인해 피부 바깥 영역이 선택될 경우 왼쪽에 있는 Lasso Tool로 선택하거나 잘라 줍니다.
쉬프트를 누르면 + 표시가 나오며 추가 영역 선택이 가능하며, 알트 키를 누르면 - 표시가 나오며 선택 해제가 가능합니다.




단, 눈동자와 입술 콧구멍은 선택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실제로도 눈동자와 콧구멍, 입술에 파우더를 바르는
사람은 없겠죠?



선택이 끝나면 Filter 메뉴의 Blur -> Smart Blur 를 클릭합니다.




적당히 Radius 와 Threshold 값을 주면서 파우더를 보기 좋을 정도로만 발라 줍니다. 너무 심하게 떡칠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발생하니 적당히만 합니다.





원본 사진과 비교해보면 피부 색이 화장을 한 것 처럼 약간 부드럽게 변했죠?

지금까지 피부과 성형외과 그리고 뷰티샵까지 다녀왔습니다. 병원에 쏟아 부은 돈 만큼 효과가 보이나요??
아직 뭔가 부족해 보이는군요. 가까운 안경점으로 가서 서클렌즈도 하나 구입해서 껴보겠습니다.




눈 동자를 확대하고 빛이 반사된 부분들을 Lasso Tool 로 쉬프트 키를 눌러가며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레이어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선택한 부분을 새 레이어로 복사합니다.
복사한 다음 레이어 위쪽 메뉴에서 screen 을 선택해줍니다.


눈이 조금은 더 빛이 나는군요. 더 빛나게 하고 싶을경우 한번 더 레이어를 복사해 screen 효과를 주시면되고
이를 응용하면 더 다양한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제 마지막입니다. 현실에서는 불가능한 포샵에서만 가능한 뽀사시 효과입니다.





Filter 메뉴 Distort -> Diffuse Glow 를 누릅니다. 그리고 3가지 값을 미리보기 사진을 보며 적당한 값을 설정해 줍니다.
Graininess 값은 1을 추천하며 나머지 2개는 직접 설정 해보시면서 정합니다.




성형 코스가 모두 끝났습니다.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저는 양심상 적당히 고쳤습니다.^^;;
원판불변의 법칙을 무시할 수 없기에...ㅠ.ㅠ

인터넷도 하나의 세상입니다. 현실에서는 비록 얼짱이 아닐지라도 인터넷에서는 충분히 얼짱이 될 수 있으니,
이제 모두 얼짱 사진 하나 쯤은 스스로 만들어 봅시다.^^

마지막으로 사진은 제 얼굴이 있는 만큼 불법 스크랩은 절대 하지 말아주세요.






TOP과 포토베스트 노출됐군요.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소중한 추천 한방 부탁드립니다.^^



<관련 글> 포토샵 금지법 절대 찬성하는 이유
<관련 글> 가족도 몰라보는 포토샵 성형코스
반응형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