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추석 예능 최악의 MC를 뽑아봤다.


바로 김광규.




외국인 예능이 인기를 얻자 MBC에서도 추석 특집으로 외국인 예능을 준비했다.

바로 '헬로 이방인'. 외국인들이 게스트 하우스에서 1박2일 같이 생할하는 이야기다.


이 프로그램의 단독 MC를 김광규가 맡았다.


MBC의 '아빠 어디가'가 인기 좀 얻었다고 KBS가 '슈퍼맨이 돌아왔다'로 육아예능을 

똑같이 따라한다는 말이 있다.


근데 우리나라 방송계에서 예능프로 아이템을 누가 먼저 시작했고 누가 따라했느냐는 중요한 게 아니다.

왜냐면 아이템 베끼기가 워낙 많고 익숙하며 흔하기 때문이다.


스테이지 코미디에서 야외 예능 등 뭐 하나 비슷하지 않은 게 없다.

누가 원조냐를 굳이 따지자면 일본 예능을 논하지 않을 수 없다.


아무튼 '비정상회담'으로 우후죽순 처럼 생겨나는 외국인 예능 중 하나였던 '헬로 이방인'.

MC 선정에 조금만 더 신중을 기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싶다.





외국인 예능이 떠오르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 그 많은 이유들 중 하나는 바로 자유분방함.

우리나라 처럼 윗 사람 눈치 보고 질문 잘 못하고 서열에 묶이는 문화가 전혀 없어서인지 

굉장히 자유분방하다. 덕분에 예능에서 보여지는 캐릭터 하나하나가 분명하고 개성있으며 

매력이 있다.


그런 외국인들 앞에서 김광규는 고지식한 동네 아저씨 수준 정도 밖에 진행을 보여주지 못했다.






한 여성 외국인 출연자와의 사전 전화통화에서


여성 외국인 출연자 "몰도바라는 나라에서 왔어요"


김광규 "멀더요?"

"로마요?"

"멀더요?"

"뭘봐요?"

"그런 나라가 있구나"(혼잣말로)


몰도바라는 나라를 모르면 몰랐지 '그런 나라가 있구나'라는 말을 굳이 할 필요가 있을까?









갓세븐의 잭슨이 사전통화에서 한국말을 하지 않아 화가 난 김광규가

잭슨이 숙소에 도착하자마자 멱살을 잡는다.


김광규의 진행만 바라보는 다른 외국인 출연자들은 당황.








자기 머리 아프게 하려고 잭슨을 출연시켰냐는 김광규


출연자를 대하는 생각이 이 정도 밖에..










긍정적이고 자유분방한 성격의 잭슨이 게임을 하려고 하니까


"밥 먹으면서 안 하는 거야"


뒤늦게 참여하긴 했지만 예능 단독 MC로서 좀 재밌게 받아 줄 필요가 있다.







출연자의 이름도 몰라 제이크를 제이슨이라고 말하는 김광규


단독 MC로서 출연자 정보는 다 알고 있는 게 정상이 아닌가 싶다.

이름이라도 외우려는 노력 조차 없었다.






독일인 존에 대한 이야기를 하던 중 존이 누군지 못 찾는 김광규

제이크에 이어 또 2번째 이름 실수.


방금 전 까지 존이 잘 생겼다고 이야기하던 사람이 갑자기 존이 누군지 모르고 있다.

김종민에게 단독 MC를 맡겼어도 이 정도까진 아니었을 것 같다.







오히려 한국 문화나 유행을 외국인들에게 배우는 김광규


외국인들이 느끼고 즐기는 한국 문화에 대한 공감이 힘들어 보였다.








어색하고 어려운 식사시간 촬영 중 

외국인들이 전부 김광규만 바라보는 상황에서 귓속말로 진행하는 김광규









여성 출연자가 존이 잘 생겼다는 말을 듣고 

존에게 "누가 존에게 빠졌다"라고 말하는 김광규


비밀을 안 지키는 것 보다 오해를 만드는 것이 더 큰 문제 같다.








잭슨에게 발길질하는 김광규


일본 막장 예능 보는 느낌이다.








한글이 서툴러 그림으로 대신 그리는 잭슨





꼭 한글로만 쓰라는 김광규

그냥 그림으로 그리게 나두었으면 더 재밌지 않았을까 싶다.


이렇게 김광규는 MC였다기 보다 주입식 교육이 만든 그냥 한국인 아저씨일 뿐이었다.





결론은

추석 예능 중에서 가장 재밌었던 예능이 바로 '헬로 이방인'이었다.

출연한 외국인들도 다 개성 넘치고 재밌는 캐릭터들이었다. 


외국인들에게 한국 문화 가르치는 노련한 파비앙

반전 매력의 섹시함 엘라

반가운 얼굴 리에

예능감 최강 자유분방 잭슨

리얼 자유분방 영국 비글 제이크

예능감 최고 자유분방 데이브

옷 부터 남달랐던 동양학자 느낌 다리오



MC의 진행과 스토리만 조금 잘 짰어도 정말 재밌었을 예능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단독 MC의 진행에 대한 큰 아쉬움을 글로 적어봤다.


노홍철 혹은 샘 해밍턴이 MC가 된다면 비정상회담을 이기지 않을까 싶다!


시청률이 7.4% 나왔다고 하던데 정규편성되면 10% 넘을 거라 예상한다.

'헬로 이방인' 정규 편성을 기대해 본다!




반응형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