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노총각 혼자하는 3박 4일 대만 여행의 마지막 날이다.


숙소 → 단수이역 → 단수이 전통시장 → 담강중 → 진리대학 → 홍마오청 → 단수이 해변 → 용캉지에 → 시먼 → 공항


단수이해변에 도착하니 어느새 어두워지기 시작하는 시간이 됐다.

의도한대로다. 단수이는 해질녘이 예쁘다고 하길래 일부러 맞춰왔다.







홍마오청에서 단수이 해변 가는 길.

이런 엄청난 나무들이 굉장히 많이 보인다.

벽을 뚫고 벽위에 뿌리를 내리며 살아가고 있었다.







바다다! 바다가 보인다.

저 예쁜 건물은 뭘하는 곳인지 궁금하다.

게다가 이렇게 특별히 물들어오는 곳을 만든 이유도 궁금하다.


모든 게 궁금하다. 하지만 답을 모르겠다.










완전히 매립하지 않고 이렇게 놔둔 후 다리를 놓은 이유가 궁금하다.








여기도 철조망을 둘러놓았던데 왜 그랬는지 궁금하다.

대만 관광청에 물어봐야 하나?








뭔가 기념비가 있는 것 같다.









여러 사람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나도 관광객에게 사진 찍어달라고 부탁.

이번 여행에서 내가 찍힌 몇 안 되는 곳 중 하나다.

혼자 여행하니 내 사진을 거의 못 찍었다.










오옷 저기는 혹시 말할 수 없는 비밀에 나온 그 곳?






이 장면에서 주걸륜(周杰倫)이랑 계륜미(桂綸鎂)가 아이스크림 먹었던 곳!







나무가 바다까지 길게 드리워진 그 곳! 

맞나 모르겠다.


다음에 노처녀 친구 생기면 데려와서 저기서 아이스크림 먹고 싶다.




또 가고 싶은 곳이 있었다.







주걸륜과 계륜미가 첫키스했던 그 곳!

여기가 어딘지 몰라서 못 갔다.








이런 길로 복잡하게 찾아 가는 곳이라 그런지..못 찾겠다. 

정보도 없다.









여기도 가고 싶었는데 역시 정보가 없다.


말할 수 없는 비밀 촬영지 투어는 대 실패!!









바다엔 뭐하는지 모를 배가 둥둥 떠있다.









작은 방파제엔 낚시하는 사람들이 있다.

뭐 잡았는지 가서 구경하고 싶었으나..패스.









드디어 해가 지기 시작한다.









크으 평화롭다.











조용하고 평화롭다.










좀 더 걷다보니 더 엄청난 나무가 보였다.

어마어마한 길이로 뻗어있다.


이 나무 몇살이나 됐을까?


중심으로 갈 수록 사람도 점점 많아진다.









가까이서 볼 수록 엄청난 나무.











나무가 만들어내는 풍경이 엄청 멋있다.








특히 이 나무가 끝나는 지점에 이런 카페가 있었는데 무려 앉아서 바다를 볼 수 있었다.

다음에 또..노처녀 친구 생기면 오고 싶다.

여기서 커피 마시면서 해지는 거 보면 최고일 것 같다.













무슨 예술 같은 거 해서 돈 받는 사람인 듯.

뭘 했는지 늦게 와서 못 봤다.








토요일이어서 그런지 사람 정말 많았다.











무슨 이벤트? 중인 귀여운 학생들.















노래하고 돈 받는 사람.











해가 진다 해가 진다.









멋있다.








금빛이다.









v 자 모양으로 날아가는 새들.










분장해서 돈 받는?












한 쪽 편으론 먹을 것은 파는 곳이 쭈욱 깔려있다.








역시 따뜻한 섬나라라서 오징어가 많이 잡히나 보다.














어두워졌다.













반대편 지역에서 하나 둘 불이 켜지기 시작한다.










유람선 있으면 타고 싶다.











식당도 엄청 많다.

배고프지만 참았다가 용캉지에 에서 먹기로!










역시 오타바이들.










자전거도 많이 탄다.










산책하기 정말 좋다.

그냥 바다가 아니고 반대편으로 땅이 보여 야경이 더 예쁜 것 같다.








야경 좀 잘 찍어 보려했으나..사진 왕초보라서 이따위 사진 밖에 못 찍었다.










단수이를 떠나기 전 들린 단수이 명물 치즈 카스테라.







요걸로 간식하고 융캉지에로 출발!



반응형

설정

트랙백

댓글